본문 바로가기

리뷰

온라인 웹에서 오피스 파워포인트 엑셀 사용하는 방법 / 다른 컴퓨터 노트북에 오피스 설치하는 방법 리뷰!

안녕하세요? 그냥해입니다.

 

오늘은 크롬이나 엣지 같은 브라우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파워포인트, 엑셀 사용하는 방법과

기존에 오피스를 사용하는 계정이 있다면 다른 데스크톱 혹은 노트북에 오피스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위 두가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어야 되며 그 계정으로 오피스를 정품으로 구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단 먼저, 소개해드리 전에 앞서 아직 구입이 안된 분들을 위해 오피스 제품 & 제품군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입 페이지(https://products.office.com/ko-kr/buy/office)를 보시면 아래 사진이 대문짝만하게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달마다 연마다 결제해야 되는건가라고 생각하실텐데 제일 우측에 보시면 일회성 구독이 있고 또 아래에 보시면

 

 

 

일회성 구독 시리즈 중에 저렴한 제품군도 있습니다.

 

 

 

그리고 금전적인 문제와 필요 없거나 잘 쓰지 않는 오피스 툴을 굳이 설치하고 싶지 않다면 오피스 툴을 개별적으로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검토하셔서 나한테 맞고 가장 적합한 걸로 구입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와서 웹에서 오피스 툴들을 이용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먼저, 오피스 홈페이지(https://www.office.com/)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오피스 구입된 계정의 경우 아래와 같이 전반적인 오피스 툴들이 나열되어 있는 대시보드가 보이실텐데요. 사용하고자 하는 오피스 툴을 바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를 들어서 파워포인트를 클릭해보겠습니다.

 

 

 

클릭하면 정말 기존에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것처럼 친근한 디자인과 레이아웃이 보이는데요.

여기서부터 파워포인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기존의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하나 단, 저장하는 방식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점을 보이고 있으니 그 부분을 상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메뉴에서 제일 좌측에 있는 [파일] 메뉴를 눌러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저장소인 OneDrive에 저장할 수도 있고

아니면 로컬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OneDrive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복사본 저장]을 누르고 또 [복사본 저장]을 누르면 원하는 구역에다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로컬 컴퓨터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다음 형식으로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ppt, pdf, odp,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는데 기호에 맞게 원하는 방식으로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웹에서 오피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그 다음,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다른 컴퓨터에 오피스를 설치하는 방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아까 로그인하시고 나오는 대시보드 화면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Office 설치를 누릅니다.

 

 

 

그러면 "서비스 및 구독"이라는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아래 사진과 같이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팝업 형태의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또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며, 그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적으로 알아서 오피스 툴들이 설치되게 됩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익한 리뷰로 돌아올게요~